본문바로가기 글자 크게 글자 원래대로 글자 작게
  • 홈으로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
  • #
  • #
#1 #2 #3
 
우리학교일정 일정 더보기
이전달 일정    2022.12    다음달 일정
일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9학년도 2학기 교과별 평가 영역 및 비율 안내
작성자
조혜현
등록일
Sep 9, 2019
조회수
5140
URL복사

“세계 일류를 지향하는 글로벌 인재육성”

 

가정통신문

금릉 제19-159호

☎ 950-0325

제목

2019학년도 2학기 교과별 평가 영역 및 비율 안내

 

 

 

 

학부모님 그동안 안녕하셨습니까?

자녀들을 위한 관심과 사랑으로 학교 교육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시는 학부모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새학기를 맞이하여 댁내 평안과 행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드릴 말씀은 2019학년도 각 교과별 2학기 평가 영역·비율을 다음과 같이 계획하여 그 내용을 안내해드리고자 하오니, 부디 자녀와 함께 살펴보시고 교육활동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도 탑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평가 관련 지침 안내

 

(경기도 중학교 학업성적관리 시행지침, 2019.03.01)

(1) 교과학습의 평가는 지필평가와 수행평가로 구분하여 학기별로 계획을 수립한다. 다만, 중학교의 과목 특성상 수업활동과 연계하여 수행평가만으로 평가가 필요한 경우 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으로 정하여 수행평가만으로 실시할 수 있다. 지필평가 횟수는 학기당 2회 이내로 하되 지필평가 횟수는 수행평가 반영비율을 고려하여 결정한다.

(2) 모든 교과의 평가는 논술형 평가를 포함한다. 논술형 평가의 반영비율은 학기 단위 성적(지필평가와 수행평가 합산점수, 수행평가 100% 실시 과목 점수)35%이상으로 하되, 교육과정 편제상 체육예술(음악, 미술) 교과는 20%이상으로 한다.

? 서술형 평가 : 요약, 개념, 이해, 설명, 풀이과정 등 사실을 바탕으로 기술하는 평가

? 논술형 평가 : 자기의 의견, 주장을 논리적으로 기술하는 평가

※ 교과목 특성 및 성취기준에 따라 교과협의회를 통해 학업성적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논술형평가를 구술평가로 대체할 수 있다.

(3) 수행평가 반영비율은 학기 단위 성적의 40% 이상으로 하고, 과목의 성취기준을 고려하여 타당도 높은 세부평가기준을 작성하고 학업성적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실시한다.

(4) 학생이 자유학기에 이수한 과목의 ‘성취도(수강자수)’란에 ‘P’로 입력하고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란에는 모든 학생의 모든 과목에 대하여 각 과목별 성취기준에 따른 성취수준, 참여도 및 태도, 활동 내역 등을 문장으로 입력한다.

(5) 자유학기 활동 4개 영역(진로탐색, 주제선택, 예술·체육, 동아리)활동의 성장과 발달 등은 자유학기활동상황의 ‘특기사항’란에 모든 학생에 대하여 담당교사가 수시로 관찰한 활동 내용, 참여도, 흥미도 등을 이수시간과 함께 문장으로 입력한다.

 

 

  1. 9. 9.

 

금 릉 중 학 교 장[직인생략]

 

 

<2019 학년도 2학기 교과별 평가 영역 및 비율>

 

과목

지필평가

반영비율(%)

(논술형평가)

수행평가

반영비율

(%)

(논술형평가)

논술형

평가비율

(%)

수행평가 영역 및 영역별 만점

1

2

학년

영역

국어

자유학기제

1

프로젝트, 논술, 통일성 있게 글쓰기, 포트폴리오

30

(9)

30

(9)

40

(23)

41

2

주제를 선정하여 발표하기(10), 논술1(소설의 시점 비평하기)(10), 논술2(소설 재구성하기)(15), 논술3(생활 글쓰기)(5)

25

25

50

(40)

40

3

논술1(토론)(20), 논술2(독서신문)(10), 논술3(주장하는 글쓰기)(10), 수업 중 활동 평가(10)

도덕

자유학기제

1

모둠미션, 개인논술평가, 바른 글씨 쓰기

 

40

60

(40)

40

2

논술1(비판적 글쓰기)(20), 논술2(독후 논술)(20), 포트폴리오(20)

사회

자유학기제

1

논술(정치의 의미에 대한 창의적 정의와 신문기사를 활용한 정치 현상 조사), 선거 관련 UCC 제작하기, ‘윈도우 패닝’ 활동을 통한 재판의 이해

 

40

60

(50)

50

3

논술1(통일)(15), 논술2(법)(15), 논술3(감상문)(10), 논술4(인권)(10), 포트폴리오(10)

역사

 

40

60

(50)

50

2

논술(척화론, 주화론)(15), 역사신문 만들기(논술)(15), 역사 탐구 조사(논술)(20), 역사영화 토론활동지(10)

30

(9)

30

40

(30)

39

3

논술1(산업혁명 프로젝트 보고서)(10), 논술2(민주화 운동 시나리오)(10), 논술3(세계문화유산 여행답사기)(10), 수업 중 활동평가(10)

수학

자유학기제

1

단원평가1차(좌표평면과 그래프), 단원평가 2차(도형의 기초), 단원평가 3차(평면도형), 단원평가4차(입체도형), 학습활동 평가

30

(2.1)

30

(2.1)

40

(40)

44.2

2

논술1(10), 논술2(10), 논술3(10), 포트폴리오(10)

30

(4.5)

30

(4.5)

40

(30)

39

3

논술1(통계)(15), 논술2(삼각비)(15), 포트폴리오(10)

과학

자유학기제

1

생물 분류하기, 기체의 압력과 부피 관계 탐구, 상태 변화 그래프 그리기, 평면거울 상 작도하기

30

(9)

30

(9)

40

(20)

38

2,3

실험실습1(10), 실험실습2(10), 논술(20)

기술

가정

자유학기제

1

프레젠테이션자료 제작 및 발표하기, 논술(청소년의 발달 특성 이해하기), 영양소 홍보자료 만들기와 발표하기, 자신에게 맞는 옷차림 디자인하기

 

 

100

(45)

45

3

[가정]주택평면도그리기(10), 발표문쓰기(5),발표하기(10), 논술(15), 포트폴리오(10)

[기술]신문만들기(15), 논술1(수송)(10), 포트폴리오(10), 논술2(로봇)(15)

체육

자유학기제

1

필드형 경기 이해, 필드형 경기 기능, 네트형 경기 탁구 경기 기능

 

 

100

(20)

20

2

논술(건강활동)(20),배드민턴(서브)(20),배드민턴(하이클리어)(20),배구(오버토스)(20), 배구(언더핸드토스)(20)

 

 

100

(25)

25

3

논술(수영의 과학적원리 이해하기)(25), 줄넘기(25), 싸이클 스택(25), 플로어볼(25)

음악

 

 

100

(20)

20

2

악곡창작(20), 민요 토리 작성(15), 장구 연주하며 민요 부르기(30), 논술(음악회 관람 에티켓)(20), 나의 3분 음악 발표(15)

 

 

100

(20)

20

3

논술(20), 창작 컵타 연주(30), 음악기초이론(20), 우쿠렐레(30)

미술

자유학기제

1

판화, 새기고 찍는 즐거움, 주제 표현의 다양한 탐색, 논술(소통하는 시각문화), 논술(미술사 논술)

 

30

70

(25)

25

2

논술(감상)(25), 표현1(20), 표현2(20), 수업 중 활동평가(5)

영어

자유학기제

1

특별한 경험 발표하기, 학교 홍보문쓰기, 감사편지쓰기

25

25

50

(40)

40

2

듣기(10), 논술1(15), 논술2(10), 논술3(말하기)(15)

30

(5.4)

30

(5.4)

40

(30)

40.8

3

논술1(15), 듣기(10), 논술2(말하기)(15)

한문

 

 

100

(40)

40

2

논술1(한문성어의 의미 알고 활용하기)(20), 논술2(한문단문의 의미 알고 활용하기)(20), 이름 문자도 그리기(15), 성어 sns로 표현하기(15), 학습과정평가(15), 포트폴리오(15)

정보

자유학기제

1

정보의 표현, 피지컬 컴퓨팅, 논술(정보사회와 미래의 직업), 메이킹 프로젝트, 논술(영화로 보는 로봇과 사회)

중국어

 

 

100

(50)

50

3

논술1(만화 사마천 사기열전 읽고 쓰기)(20), 논술2(중국의 선물문화 소개하기)(15), 회화(15), 듣고 해석쓰기(15), 논술3(문장쓰기)(15), 학습활동(20)

일본어

 

 

100

(45)

45

3

히라가나쓰기(10), 일본어 듣기(10), 논술(일본문화)(20), 일본어 말하기(15), 일본어 시 낭독(15), 일본어 비주얼 싱킹(15), 포트폴리오(15)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목록
새글[0]/전체[743]
번호 제목 등록인 등록일 조회수 첨부
133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 안내 조혜현 Jan 28, 2020 5643
132 2020학년도 방과후학교 희망 프로그램 수요조사(신입생) 정원주 Jan 10, 2020 6062
131 2019학년도 겨울방학 안내 조혜현 Jan 8, 2020 6850
130 제15회 졸업식 안내 및 건전한 졸업식 문화 조성을 위한 협조 조혜현 Dec 30, 2019 5790
129 2020학년도 방과후학교 희망 프로그램 수요조사 정원주 Dec 27, 2019 5592
128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개정안 주요내용 및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학부모위원 구성 조혜현 Dec 27, 2019 5638
127 2019학년도 4기 방과후학교 개강 및 수강료 인출 안내 정원주 Dec 26, 2019 5624
126 2019학년도 겨울방학 독서캠프 참가 신청서 장진선 Dec 23, 2019 5532
125 2019학년도 2학기 동아리 수강료 및 활동비 스쿨뱅킹이체 내용 수정 안내 조혜현 Dec 19, 2019 5527
124 2019학년도 2학기 동아리 수강료 및 활동비 스쿨뱅킹이체 안내 조혜현 Dec 18, 2019 5327
처음페이지 이동 이전 10페이지 이동 61 | 62 | 63 | 64 | 65 | 66 | 67 | 68 | 69 | 70 다음 10페이지 이동
목록
  •  현재접속자 : 0명
  •  오늘접속자 : 160명
  •  총 : 11,225,399명